본문 바로가기
곰댕이의 맛집 리뷰&로드/대형마트

이마트 피코크PEACOCK)제주 흑돈 고추장 불고기 리뷰!

by 율빈 2019. 6. 27.

안녕하세요~ 곰댕이 율빈입니다! 오늘은 목요일~~ 벌써 한주가 빠르게 지나가고 있어요~ 대구에는 이번 주 내내 비 소식이 많이 들리더라고요~ 제가 오늘 리뷰할 것은요~

 

피코크에서 나온 '제주 흑돈 고추장 불고기'를 가져와봤어요~ 이마트 피코크는 가격도 저렴하지만 종류가 너무 다양해서 솔직히 물가가 비싼 요즘 피코크가 저의 생활 식탁에 절반을 차지하고 있어요ㅋㅋㅋㅋ!

 

고추장 불고기가 냉동 식품이라고 해서 마냥 냉동이니까 맛이 그저 그럴 거라는 생각은 노노! 정말 한 끼에 밥 두 그릇 뚝딱 할 정도의 맛을 가진 피코크의 고추장 불고기! 얼른 리뷰해볼게요~~

 

피코크에서 나온 제주 흑돈 고추장 불고기 입니다~ 가격은 이마트몰 기준 1팩(300g)에 4980원~!! 흑돼지의 앞다리와 뒷다리가 포함되어있는 이 불고기는 냉동 보관하는 제품으로 이제껏 피코크의 제품과는 다른 점이 있다면 전자레인지용이 아니라는 겁니다~ 

총 300g 기준으로 칼로리는 500.4Kcal입니다~ 조리방법은 일단 전자레인지는 안돼요~~ 해동은 냉장고에 1~2시간정도 놔두시면 저절로 해동이 된다고 합니다~급속 해동을 하고 싶으시다면 전자레인지를 이용하시면 돼요~

 

해동 후에는 약불로 10~15분 정도 볶아주면 끝!! 저는 해동할 때 전자레인지를 이용했어요~ 처음에는 꽝꽝 얼려져 있어서 1~2분 해동으로는 약하고 전 4분 30초 정도 해동했습니다~!

 

단, 해동후에는 다시 냉동을 하시면 안 된다고 합니다~^^

이렇게 처음에는 아주 단단히 얼려진 고추장 불고기를~ 겉에 비닐 팩을 뜯어내고 해동을 해주었습니다~! 유통기한도 1년이나 되네요~ㅎㅎㅎ 제가 양을 봤을 땐 300g은 1인분 기준으로 배부르게 먹을 수 있는 양이였고 2팩(600g)을 하신다면 3인분 정도 되는 양이였습니다!!

전 두팩을 해서 총 600g을 구웠어요~ 양은 큰 후라이팬에 꽉 차는 정도입니다~ㅎㅎ 해동후 이렇게 후라이팬에 올려보니 냉동이라는 게 믿기지 않아요~ 금방 마트에서 돼지주물럭을 포장해서 온 거 같은 느낌입니다ㅋㅋㅋㅋ

두팩을 하니까 양이 제법 많아요!! 고추장 향이 솔솔 나면서 고기는 얇으면서 부드럽고 전혀 퍽퍽하지 않았습니다~!! 예전 급식에서 나온 고추장 불고기의 느낌보다 몇 배로 더 맛있는 느낌!!!

누가 너를 냉동이라고 하겠느냐.. 경이롭다 

진심 너무 맛있어요!!!대박!!!!!가격은 둘째치고 맛도 너무 만족 스럽.. 아니 만족을 뛰어넘습니다ㅎㅎㅎㅎ 이거 정말 밥반찬으로 너무 괜찮아요~

 

 주물럭은 일반 마트에서 사오면 유통기한이 길지 않아 빨리 먹어야 하는 점이 있다면 이건 냉동이라서 두고두고 먹고 싶을 때 꺼내먹어도 맛이 변질되지 않아서 너무 좋은 거 같아요!

 

다만 고추장 불고기라서 매운맛이 아예 없을순 없어요~ 어린아이들이 먹기에는 조금 매울 순 있어요!!

정말 맛은 환상적!! 냉동이라고 하기엔 전혀 그런 맛을 찾아볼수 없었답니다~ 양이 많으신 분들은 한팩보다는 두팩을 드시는 걸 추천드릴게요~~! 남으면 냉장고에 놔뒀다 다음날 먹으면 되니까요!!ㅋㅋㅋㅋ

고기도 얇아서 마지막에 밥볶아먹으면 정말 꿀맛!!! 일단 양념 베이스가 너무 맛있어요!! 제가 먹은 제육 중에서는 제일 탑!! 저 또 주문하러 갑니다ㅎㅎㅎㅎ 양념도 너무 잘 스며들어있는 이 피코크의 제주 흑돈 고추장 불고기!! 제가 이걸 왜 지금 먹었을까요,, 

쌈도 싸먹었어요~~ 양념이 꽤 칼칼하게 맵고 좀 자극적이어서~ 고기 단독으로 먹기엔 조금 짤 수 도 있어요! 그래서 꼭 밥이랑 같이 드세요ㅎㅎㅎ

물냉면에 올려 먹기도 했어요~ 이리 먹으나 저리 먹으나 너무 꿀맛!!! 진심 추천합니다 적극 강추!!

역시 고기는 흰쌀밥에 올려서 먹는 게 제맛!! 휴.. 배불러도 너무 맛있어서 멈출 수 없는 맛!! 정말 잘 먹었습니다~ 그리고 이마트 피코크 관계자 여러분 너무 감사드립니다~앞으로도 맛있는 제품 많이 만들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