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곰댕이의 맛집 리뷰&로드/라면

오뚜기)'평양 물냉면' 리뷰~

by 율빈 2019. 6. 30.

안녕하세요 곰댕이 율빈입니다~! 주말은 잘 보내셨나요! 장마철이 올려는지 주말 내내 비가 많이 오고 비가 안 오는 날은  너무 습하네요ㅠㅠㅠ 제가 오늘 리뷰할 것은요! 더우면 이열치열이다? 아니다 그냥 시원한 게 최고다!!ㅋㅋㅋㅋ 오뚜기에서 나온 평양물냉면을 가지고 왔어요~ 이런 습하고 더운 날 물냉면 시원하게 먹어주면 있던 더위도 싹! 가신답니다~

오뚜기에서 나온 평양 김장 동치미 물냉면~!! 저는 이마트 몰에서 4인 가족 세트로 가격은 5980원에 샀습니다~너무 저렴하게 물냉면을 집에서 즐길 수 있다니! 사실 라면 류의 냉면도 맛있지만 이런 냉면 종류도 너무 맛있어요~

 

동치미 육수의 재료들이 모두 국내산! 유통기한도 짧지않아서 냉장보관이지만 금방 먹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 너무 마음에 들어요~!

면사랑 동치미 육수는 깔끔한 국내산의 재료로 직접 담가 만들어 더욱 믿을 수 있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김장 동치미를 익히듯 제대로 숙성 시켜 만들어 시원하고 알싸한 발효 동치미의 맛을 그대로 재현했다고 하는데요~

 

저는 먹어봤을땐 그렇게 알싸~한 맛은 많이 느끼진 못했어요! 조리법은 간단해요 면을 삶고 헹구고 그릇에 담으면 끝~! 메밀 면이라서 끓일 때 거품이 차오를 수 도 있다는 점 유의하시고 헹구실 때 잘 씻어내는 게 중요해요~

칼로리는 1인분 기준으로 495Kcal입니다~ 칼로리가 뭐 중요하겠습니까! 여름엔 제대로 챙겨 먹어야 더위 먹지 않는다는 점~!^^

안의 내용물은 4인분 기준에 맞게 면사리, 육수, 겨자소스 등 각각 4개씩 들어있어요~ 개별 포장이라 1인분씩 해먹기도 딱 좋아요~ 겨자 소스도 들어있어서 취향에 따라 넣어먹어도 좋을 듯합니다~

면을 잘 헹구어 그릇에 담았어요~ 질 좋은 메밀로 차지게 뽑아낸 구수한 면발이라고 하는데 저는 일단 생면이라서 금방 익는 점이 너무 좋았어요~

 

끓는 물에 넣자마자 거의 30초 정도면 익더라고요! 시간이 많이 걸리지 않고도 금방 해 먹을 수 있는 게 장점! 오히려 인스턴트보다 더 빨리 만들어 먹을 수 있을 거 같아요!

짠 완성!! 오이채와 곁들여서 넣어먹으면 냉면의 맛이 더 업그레이드가 된답니다~ 저는 거기에다 김치를 설탕과 참기름에 살짝 무쳐서 올려봤어요~

 

그랬더니 맛이 너무 좋은 거 있죠ㅠㅠㅠ 마치 김치말이 국수의 느낌도 나면서 아삭한 오이의 식감과 시원하면서도 쫄깃한 냉면 면발의 조합이 환상!

 

육수는 제가 얼리지를 못해서 너무 아쉬워요 살얼음 동동 띄운 물냉면을 먹고 싶었지만 너무 갑작스럽게 선택이 된 저녁 메뉴이기에ㅠㅠ 아 참~ 육수는 얼음이 어느 정도 살짝 얼려서 먹으려면 냉면을 먹기 3시간 전에 냉동실에 두면 살짝 얼려져 더 맛있는 냉면의 시원한 참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참고하세요!!

저는 냉면과 같이 먹으려고 돈가스를 함께 튀겨봤어요~ 살짝(?) 그을렸지만 더욱 바삭하게 돼서 너무 좋아요~  냉면과 같이 먹을 땐 소스를 따로 뿌리지 않아도 충분히 맛있게 먹을 수 있답니다~!

달짝하고 고소한 김치에 아삭한 오이와 함께 먹으니 너무 맛있어요! 오뚜기 물냉면 너 제법 맛있구나??

일단 육수의 느낌은 시원하면서도 동치미의 느낌을 잘 살렸지만 알싸한 맛은 살짝 나는 정도~?

 

조금 더 알싸하게 먹고 싶다면 같이 동봉된 겨자를 뿌려 먹어도 좋아요~ 저는 겨자를 넣진 않았지만 기호와 취향에 따라 넣어 드시면 더 맛있게 드실 수 있으실 거예요~!

물냉면과 돈가스의 궁합이 너무 잘 맞네요~ 정말 현명한 선택이었어요ㅎㅎ 물냉면도 너무 만족스러웠습니다~ 가격은 5980원에 4인분! 가성비 있는 계절 음식으로 너무 딱이에요~ 다음엔 살얼음도 함께 띄워 더 시원하게 먹어볼 거예요ㅋㅋㅋ! 

 

<후식 평!>

1. 냉면의 육수는 전혀 싱겁지 않아서 좋았다! 하지만 동치미의 알싸한 참맛은 크게 나지 않았다!

2. 면발은 메밀의 쫄깃한 느낌을 잘 살려 너무 만족스러웠다! 

3. 면과 육수만 부어 먹기에는 무언가 아쉬운 느낌과 허전함이 있어 아삭한 식감을 가진 재료와 함께 먹어야 냉면의 참맛을 더 잘 느낄 수 있다!

 

이 정도인 거 같아요~ 저렴하고 맛까지 좋은 냉면을 찾고 계신다면~오뚜기 평양 물냉면 추천드릴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