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곰댕이의 맛집 리뷰&로드/배달

배민)대구 찜닭 맛집 '동궁찜닭' 동궁 안동 찜닭!

by 율빈 2019. 7. 1.

안녕하세요~ 곰댕이율빈입니다! 무더운 날씨가 계속되는 가운데 다들 식사는 잘 챙겨 드시는가요~!?

너는 오늘 저녁으로 너무 오랜만에 찜닭을 먹었답니다~!

 

오랜만에 먹으면 맛있는 느낌이 2배로 더 늘잖아요~ 오랜만에 찜닭의 당면을 실컷 먹어본 날인 거 같아요~ 저는 계명대점에서 시켰고요! 동궁 찜닭은 대구에서 배달로 너무 유명한 찜닭이라서 다들 한 번쯤 시켜먹어 봐도 호불호 없이 맛있게 드실 수 있는 찜닭이 아닐까 싶어요~^^

 

저는 동궁찜닭에서 동궁 안동 찜닭을  시켰어요~ 순살이고 양은 한 마리로 해서요! 한 마리 반도 있어서 손님이나 친구들이 여러 명인 날에는 한 마리 반 시켜먹으면 딱 좋을 거 같아요!

 

가격은 동궁안동찜닭 순살 한 마리로 해서 23000원! 거기에다 우동사리 1000원, 만두 1000원 주먹밥 1500원 이렇게 추가했답니다~ㅎㅎㅎ

 

일단 겉보기에도 그렇지만 양이 너~~~~~~무 많아요!!!! 둘이서 먹었는데 반이 남았네요ㅋㅋㅋ 둘 다 양이 적은 사람들은 아닌데 말이죠!! 기본적으로 계란과 당면은 들어있으니 따로 추가 안 하셔도 됩니다~ 당면 추가하면 너무 당면 반 찜닭 반일 듯..ㅎㅎㅎㅎ

주먹밥은 이렇게 통에 담겨 왔네요ㅋㅋㅋ 동글동글 말아 올 줄 알았는데ㅜㅜㅜ

그래서 제가 한입 크기로 동글동글 말았습니다~! 이렇게 보니 귀엽네요ㅎㅎㅎ

닭 크기는 부드러운 다리살은 이렇게 큰 편이고 가슴살은 작은 편이라서 먹기 더 편했어요!! 일단 닭고기 양이 진짜 많았어요!! 야채들도 적당히 들어있고 감자에 파 양파  그리고 떡사리 까지!!

 

당면과 우동사리도 추가해서 찜닭 통이 정말 넘칠 만큼 가득!! 양이 일단 어마어마합니다!! 맵기는 보통맛(약간 매운맛)을 시켰는데 그렇게 살짝 매콤하지 전혀 안 매워서 약간 아쉬웠지만 그래도 맛있어서 넘어갔습니다~ 다음엔 매운맛을 시키고 요청란에 좀 더 맵게 해 주세요~라고 적어야겠어요~!

당면은 넙적 당면을 사용하네요~! 당면도 꽤 많이 들어있어요ㅎㅎ 따로 추가할 정도가 아니지만 저는 찜닭 먹으면 당면 파라 당면을 정말 좋아해서 추가하곤 했는데 오늘은 당면 대신 우동사리가 있어 추가했습니다~ 우동사리 추가하길 잘한 거 같아요~! 

동궁 찜닭에서는 우동사리는 무조건 추가하세요!! 너무 꿀맛~양도 푸짐하고 맛까지 너무 만족스러운 동궁 찜닭! 인기비결이 있었구먼요ㅎㅎㅎ 닭고기는 먹어도 먹어도 살이 계속 나왔어요ㅋㅋㅋ 그만큼 재료들도 풍족하지만 닭 순살의 양 또한 엄청 많아요! 물론 한 마리 기준에서 먹었을 때입니다ㅎㅎ

주먹밥을 국물에 콕 찍어서 먹어보고~ 당면이랑도 같이 먹으니 너무 맛있어요! 먹어도 먹어도 양이 별로 안 줄어드는 거 같아요ㅎㅎㅎ 주먹밥을 시킨다면 공깃밥은 따로 안 시켜도 될 거 같아요~! 다음엔 더 매운맛으로 먹어보고 싶은데 불 찜닭 도전??

대표 메뉴는 동궁 안동찜닭, 동궁 고추장 찜닭, 동궁 황금 찜닭, 불 찜닭 이렇게 대표 메뉴가 있고요~ 저는 제일 기본인 안동찜닭을 시켜먹어 봤는데 입소문과 후기가 탄탄한 거 믿고 시켰는데 역시나 너무 맛있습니다~ 양도 많고 맛도 있고!  둘이서 먹는다면 반마리 시켜도 될 거 같아요~반마리 시켜서 우동사리는 꼭 추가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