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곰댕이의 맛집 리뷰&로드/찾아가는 맛집

현풍닭칼국수 이곡점 솔직후기

by 율빈 2020. 11. 7.

안녕하세요 곰댕이율빈이에요~ 날씨가 갑자기 많이 추워진 나날들이에요 그럴 때 생각나는 건 따뜻한 국물!!! 그래서 오늘은 강력한 추위에도 따뜻하게 몸을 보양할 수 있는 닭칼국수 맛집을 리뷰해보겠습니다!

제가 오늘 찾아간 맛집은 체인점으로 이루어진 '현풍 닭칼국수' 입니다! 현풍 닭칼국수는 천연 발효한 자가제면으로 소화에도 아주 좋은 면이에요~ 얼마 전 대구 이곡동에 새로 오픈을 했길래 가보았습니다~

외관은 깔끔한 인테리어에 내부에도 많은 착석 자리가 마련되어 있어요~! 오픈 하자마자 들어갔는데 손님이 벌써 와  있으셨더라고요~ 먹고 있는데 12시가 안되었는데도 손님이 하나둘씩 모여 오시는데 역시 인기 많은 맛집이구나 했습니다~

대표메뉴가 많지 않아요~  제가 이제껏 대구에는 다사점 두류점 이 두 곳을 먹어보았는데요~ 원래는 체인점마다 각각 맛이 다를 법 한데 현풍 닭칼국수는 체인점마다 전부 맛있더라고요ㅠㅠ 제 인생 맛집입니다!! 현풍 닭칼국수의 찐 팬으로서 여기서 추천드리고 싶은 메뉴는요~ 닭칼국수와 닭곰탕 그리고 만두 종류입니다!! 현풍 닭칼국수는 만두 맛집이라고 해도 무방할 만큼 정말 맛있고 알차답니다!!

 

수육과 삼계 칼국수도 맛있지만 호불호가 갈릴 수 있는 맛이라서 무난히 모두가 맛있게 드실 수 있는 메뉴는 닭칼국수와 닭곰탕일 것 같습니다!!

반찬 셀프바가 있는데요~ 이건 체인점마다 달라요~ 어떤 곳은 청양고추와 이런 것 등등 있는 곳도 있는데 이곡점은 김치와 단무지 두 가지 종류가 있네요~ 여기서 포인트!! 김치가 정~~~ 말 맛있답니다! 사실 칼국수 맛집은 김치가 좌우한다고 해도 무방하죠!

김치는 매운맛과 안 매운맛으로 나눠져 있는데요~ 매운맛은 칼칼하면서 단맛이 나고 안 매운맛도 기본적으로 살짝 매콤합니다! 근데 안 매운맛은 너무 단맛이 많이 나서 칼국수와 드실 땐 뜨거운 면위에 칼칼한 매운맛 김치를 올려서 콧등에 땀 뻘뻘 흘리면서 먹는 게 제맛입니다!!

기본 찬으로는 매운 김치와 단무지가 나옵니다~ 탁자 사이드에 보시면 후추도 있어요~!!

천연발효 자가제면이 특징인 이 깊고 진한 닭칼국수의 맛은 정말 정말 일품입니다~ 얇게 올려진 닭고기 살과 진하고 걸쭉한 국물의 맛은 정말 추워서 감기 기운 있던 몸을 한방에 녹아내려줄 것만 같았어요~

김치는 역시 말할 것도 없고요~ 여기서 포인트! 후추를 살짝 뿌려먹어 보세요~~ 더더더더 욱 풍미가 가득해진답니다!!

갈비만두입니다!! 현풍 닭칼국수는 정말 만두 맛집이에요ㅠㅠㅠ 가격은 4000원인데 8개가 나와서 가성비 괜찮은 거 같아요!! 맛은 불 향 솔솔 촉촉한 육즙 가득한 갈비만두 맛이에요 정말 만두 안 먹고 나왔으면 진짜 후회할 뻔ㅠㅠㅠ 

정말 드셔 보세요!!!! 이번 주말은 가족들과 현풍 닭칼국수 먹으면서 몸보신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정말 강력히 추천드리는 맛집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