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곰댕이의 맛집 리뷰&로드/찾아가는 맛집

대구맛집)대구 한식 맛집 돼지주물럭 "강정식당 뚝배기 한정식"!!

by 율빈 2019. 6. 12.

안녕하세요 곰댕이 율빈입니다~~ 오늘은 대구 성서 계명대 인근에 있는 한식 맛집을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벌써 6월도 중순으로 다가오지만~ 아직 밤낮의 기온차는 조금 있어 건강에 항상 유의해야 합니다~아프지 않으려면 우리는 늘 밥심으로 잘 챙겨 먹어야 한답니다!! 오늘 소개할 한식 메뉴로는 흔히 즐겨 먹는 돼지주물럭입니다!! 뷔페는 아니지만 무려 무한리필이 가능한 가성비 좋은 한정식 맛집 "강정 식당 뚝배기 한정식"을 소개해보겠습니다~

이렇게 큰 노란색 간판으로 성서 방송통신대학교 바로 맞은편에 위치하고 있는 강정식당!!

   영업시간입니다~ 참고하세요ㅎㅎㅎ!!

내부는 이렇게 꽤 널찍하답니다~ㅎㅎ 모든 자리가 좌식 형태로 되어있어요~~

메뉴는 아주 간단합니다~ 돼지주물럭! 고등어 정식 갈비찜 이렇게 3가지 메뉴만 하는 곳이에요~ 원래 메뉴를 많이 하지 않는 곳이 맛있는 집이 많다던데 여긴 어떨지 너무 궁금했습니다ㅎㅎ!!

재료는 거의 국내산을 사용하시고 계시네요~!!

자리에 앉자마자 가져다주신 시원~~ 한 얼음 동동 얼려진 물!! 워낙 낮에는 대구가 덥다 보니 너무 간절했던 얼음물ㅠㅠㅠ 시원하게 한잔하면서 저희는 돼지주물럭 2인을 주문했답니다~!! 1인분의 가격은 8000원입니다!!

기다리다 보니 반찬이 먼저 세팅이 됐어요! 기본 쌈과 마늘 쌈장에 반찬 6가지~! 반찬은 기본적으로 그날그날 마다 조금씩 다르게 나온다고 합니다~ㅎㅎ

반찬이 세팅되고 바로 밥이 나왔어요~ 뚝배기 한정식답게 밥도 뚝배기에!! 갓 지은 쌀밥을 먹을 수 있다니~ 바로 지은 밥이라 고기 나올 때까지 약간 뜸을 들여야 한다고 했는데~ 너무 궁금해 열어보았습니다ㅋㅋㅋㅋ 밥 밑에선 보글보글 끓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난 뒤 메인 메뉴들이 나왔습니다~~ 와 1인분에 8000원인데 메인 주물럭 메뉴와 더불어 김치찌개, 된장찌개 계란찜까지!!! 그리고 엄청난 건 반찬과 더불어 돼지주물럭 밥 찌개 전부 무한리필이 가능하다는 점!!! 가성비 최고!!!

전체 샷!! 이게 전부 2인분 양이라니... 정말 대단하네요!! 2인분에 16000원에 정말 한상 가득 저의 한식 최애 메뉴들로 구성해서 배부르게 먹을 수 있다니 정말 맛집이라고 하는 걸 떠나서 너무 가성비 좋은 식당이네요~!!ㅠㅠ 

양념이 잘~어우러진 돼지주물럭!! 진한 양념에 고기는 적당한 부드러움을 겸비한 맛!! 맛있어ㅠㅠㅠㅠ 그리고 고기도 큼직큼직합니다~! 

갓 지은 뽀얀 흰쌀밥에 고기 하나 얹여서 먹으면 정말 꿀맛!!! 진짜 맛있어요ㅠㅠㅠ 가성비만 있는 게 아니라 맛까지 정말 다 만족입니다~ 가족들과 외식은 물론 한 번씩 친구들과 밥 한 끼 먹어도 정말 든든하게 먹을 수 있는 식당인 거 같아요~!

보글보글 뚝배기에서 끓고 있는 이것은 김치찌개~~! 얼큰하면서도 시원한 국물이 너무 좋아요~ 김치와 돼지고기도 함께 들어있어요~ 그리고 무엇보다 사장님도 너무너무 친절하답니다~ㅠㅠ!

된장찌개입니다~~ 마치 얼큰한~ 시래깃국을 먹는 맛이었어요~ 밥 말아먹어도 진짜 맛있을 맛!!! 여긴 반찬까지 다 맛있어서 어느 하나 부족한 것이 없네요ㅠㅠ! 

그리고 마지막으로 제가 제일 제일 좋아하는 계란찜!!! 힝 이것들이 전부 리필이 다 된다는 게 너무 좋습니다ㅠㅠ 과연 이만한 한정식 집이 있을까요ㅠㅠㅠ 물론 좋은 식당들도 많지만 집 근처에 이런 한정식 집이 있다는 것만으로도 너무 행복했답니다~! 

그리고 꼭 밑반찬으로 나오는 콩나물과 고기도 함께 싸 먹어보세요~~! 진짜 맛있습니다ㅎㅎㅎ 모든 반찬과 고기 찌개 밥 전부 리필이 가능하니 부족하시면 더 달라고 하시면 바로 가져다주십니다~~^^

그리고 밥을 다 드시면 뚝배기에 뜨거운 물을 부어 숭늉도 만들어 주십니다ㅎㅎㅎ!! 하 너무 배불러서 집에 못 갈 뻔ㅎㅎ! 진짜 알차고 가성비 좋은 한 끼였습니다~ 앞으로 단골 예약인 거 같습니다ㅋㅋㅋㅋ!!


아는 지인들과 식사대접에도 최고!

한식파 친구들과 든든한 한 끼에도 최고!

가족들과 외식나들이에도 최고!

가성비 좋은 한식당!

모든 메뉴들이 다 무한리필!!~ 오늘은 한식이 땡기는 날!! 강추합니다~^^

"강정 식당 뚝배기 한정식"

위치는: 대구 달서구 선원로 14 / 대구 달서구 신당동 1697-9

TEL: 053-242-484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