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대구 놀거리)대구 송해공원

by 율빈 2019. 5. 14.

안녕하세요 곰댕이 율빈입니다~ 오늘 소개할 곳은요! 대구 근교에 있는 드라이브코스로 '송해 공원'을 소개해 볼까 합니다! 저녁을 먹고 어디 간단하게 산책할 곳 없을까~ 찾아보던 찰나에 송해 공원이 있지 뭐예요!ㅎㅎ 예쁜 야경도 보면서 소화도 시킬 겸 산책코스로 딱 알맞을 거 같아 이렇게 소개해봅니다~

위치는 여기~~ 주소는 [대구광역시 달성군 옥포읍 기세리 969-44번지]

 

아! 여기서 리뷰를 해보기 전 송해공원이 왜 송해 공원인가 유래를 알아봅시당!

"송해 공원"은 한마디로 말하면~ 다들 전국 노래자랑의 송해 할아버지를 아시나요~? 바로 그 송해가 이 송해 공원의 주인공입니다! 송해 선생님은 대구 달성의 명예군민이자 홍보대사로, 이곳에 처가 동네라는 인연이 있기 때문이라는데요~

 

송해 선생님은 1927년 황해도 재령에서 태어나 6.25 혈혈단신으로 남하선을 타고 부산에 도착해 원래 이름은 송복희였으나, 선상에서 끝없이 펼쳐진 망망대해를 바라보면서 바다 해(海) 자를 써 "송해"라는 이름으로 새 출발을 다짐했습니다

이후 당시 24세의 나이에 대구 달성공원에서 통신병으로 군 복무를 시작했는데 이때 옥연지가 있는 이곳 기세리에서 출생한 "석옥이"여사님과 부부의 연을 맺게 되었다고 하죠~ 실향민인 송해 선생님은 여기를 제2의 고향으로 생각하고, 수시로 이곳 "옥연지"를 찾아 실향의 아픔을 달래곤 했다고 합니다! 

넓은 주차장을 벗어나 입구로 들어가는 길에 이렇게 커다란 트리 장식과 함께 송해 공원의 입구가 보입니다~ 밤에 가면 이렇게 화려한 조명으로 사진 찍기에도 딱 좋은 예쁜 야경을 볼 수 있어요~

 오~ 이곳이 송해 공원이 세종문화상으로 명소 대상을 받았군요!ㅎㅎ

 송해 공원은 봄이 되면 꽃놀이하는 사람들로 굉장히 유명한 곳이기도 한데요! 옆에 호수와 예쁜 산책길 그리고 아름다운 조경까지! 꼭 봄이 아니더라도 사계절 내내 언제나 찾아가도 예쁜 공원이랍니다~

큰 물레방아도 있어요~ 실제로 보면 엄~~ 청 크답니다ㅎㅎㅎ

커플들은 여기 앞에서 사진을 많이 찍더라고요~ 저도 한 장 찍어봤는데 이상해서ㅋㅋㅋ 올리지는 못할 거 같아요ㅎㅎㅎ 밤에도 야경이 이렇게 예쁘지만 화창한 날씨에 햇빛을 머금은 풍경을 봐도 정말 예쁠 거 같아요! 다음엔 낮시간에 한번 와봐야겠어요!!

호수 위에는 이렇게 예쁜 조명으로 둘러싼 모형들이 둥둥 떠있어요~! 9시가 다 된 밤인데도 불구하고 사람들이 엄청 많더라구요!

짜잔~ 이렇게 예쁘게 장식해 놓은 하트 모양의 사진 찍기 좋은 장소가 있었네요! 아이 어른 할거 없이 너도나도 앞에서 사진을 많이 찍고 있네요~ 봄에 벚꽃 필 때 오면 더욱 예쁠 거 같아요ㅎㅎ

호수를 따라~ 이렇게 산책하다 보니 문득 이 다리를 보며 수성못이 생각났어요~ 호수와 예쁘게 장식해놓은 조명들 그리고 시원한 공기까지! 너무나도 기분 좋았어요~ 정말 산책하기 좋은 명소인 거 같아요!!

이렇게 산책길의 따라가다 보면 '백세정'이라는 곳이 나와요~ 이곳은 메인 센터입니다~!

백세정을 빙~ 둘러  이렇게 송해 선생님의 젊은 시절부터 한 평생을 담은 사진들이 전시되어있어요~ 정말 신기하더라구요ㅎㅎ

 

송해 선생님은 힘든 유랑생활을 견디며 인생 1막 2장의 서막을 올린 곳이기도 한 이 곳, 젊은 시절 고난과 함께 새로운 인생의 정신적 고향이기도 한 이곳에, 송해 선생님은 사후에도 함께 하고 싶은 마음에 1983년 옥연지가 보이는 이곳 산기슭에 "묏자리"도 마련했을 정도라고 합니다~ 달성군은 원조 국민 MC 송해 선생님과의 이런 인연으로 이곳 옥연지 일대를 대구의 뿌리인 달성의 대표적 힐링공간이자 랜드마크로 조성하고자 본인의 동의를 얻어"송해 공원"이라는 이름을 명명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백세 정위에서 내려다본 송해 공원의 풍경입니다~ 밤에도 이렇게 예쁜데 맑은 낮에 보면 더욱이 아름다울 거 같네요ㅎ가볍게 산책하러 왔다가 아름다움을 마음에 담고 갑니다~ 아직 밤에는 바람이 차지만 좀 더 날씨가 풀리고 여름이 되면 더욱더 명소로 빛을 바랄 거 같습니다!

백세정 밑에는 바로 매점이 있는데 매점이라고 하기엔 그렇지만 여러 자판기들이 놓여있어요~ 커피와 음료수 아이스크림 자판기까지 있네요! 여름 되면 인기 폭발할 거 같습니다ㅎㅎㅎ 

주차장도 엄~~ 청 넓어요! 사진에는 다 안 보이지만 주차할 공간은 아주 넉넉하답니다!! 밤에 산책 나오셔도 너무 좋고 따뜻한 햇살이 내리는 날에도 연인들과 함께 자연을 느끼며 데이트 하기에도 너무도 적합한 장소인 거 같아요~ 가벼운 마음으로 오셔서 자연 내음과 아름다움을 마음에 담고 가세요~~

화장실도 있어요!! 주차장 바로 앞에 있습니다~^^

 주차장 입구에 보시면 이렇게 송해 공원 인근에 여러 맛집들과 가볼만한 곳을 표기해둔 아주 큰 지도가 있어요~ 다들 한번 보시고 맛있는 식사와 좋은 경험 하고 가셨으면 합니다~ 봄여름 가을 겨울 언제 와도 예쁠 명소가 대구에도 있었다니~ 정말 자랑스러워요ㅎㅎ 옥연지 송해 공원! 정말 산책하기 좋은 명소~ 드라이브 코스로도 안성맞춤인 명소로 추천드립니다!!

 

댓글